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Hwp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할까요?

개체 참조가 개체의 인스턴스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Hwp 프로그램 실행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할까요?

 

한글 재설치 또는 윈도우 재설치를 해볼 거 같습니다. 

 


 

 컴퓨터 수리점에서 왜 이렇게 누구나 알법한 두리뭉실한 답변을 하냐면,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 컴퓨터라면, 한글 프로그램 문제 외에도 다른 소프트웨어적 문제(윈도우 느림, 손상 등)가 있을 수 있어요. 보통은 윈도우 설치하신지도 일년 넘은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접수된 컴퓨터도 포맷한지 오래된 컴퓨터라서, 바로 윈도우 재설치하고 한글 다시 깔았던 거 같습니다.

 

 

 

 만약, 프로그램 오류를 잡을 수 있다고 하더래도 바로 잡을 수 있는 (잡히는) 문제가 아니라면, 인터넷 해결 방법 찾아보고 적용하고 지우고 다시 깔고 패치하고 했을 때, 작업 시간이 포맷하는 거랑 비슷하거나 더 오래 걸리는데, 수리 비용은 포맷 비용보다 적게 주시려는 경향이 없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램 버그 잡아드리는 경우가 시간도 많이 걸려, 다음 날 또 안돼서 찾아오시면 두 번 일해야할 경우도 있고 = 안정적이지 않은 작업 = 돈도 못 벌어~ 내가 안되도록 오류를 만든 것도 아닌데, 미움, 원망 듣다보니 되도록이면 안정적이고 확실하 빠른 방법으로 윈도우 재설치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인터넷에 게시글 = 컴퓨터 점검/수리기를 수천개를 써서 공개하는 편이지만)

해결 방안을 제가 알았더래도 "전화나 인터넷으로 무료로 알려드리는 게"는 쉽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