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구 : Windows가 제대로 로드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시 시작한 후 시도하려면 [PC다시 시작]을 선택하거나 문제 해결 도구 및 고급 옵션을 보려면, [고급 복구 옵션 확인]을 선택하세요.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할지 확실하지 않을 경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에게 문의하세요.
고급 복구 옵션 확인, PC 다시 시작
위와 같은 경고창이 떴네요. 컴퓨터를 켜봅니다.
로그인 화면이 정상적으로 뜹니다. 부팅 후에 컴퓨터가 꺼진다고 말씀하시네요. 근데, 꺼지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장에서 컴퓨터를 켜봤을 때는 정상적으로 켜지고 꺼집니다.
기본적으로 CPU 온도 체크 및 이벤트 뷰어로 이상이 있었던 작업이 뭐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확인한다고 이상 있는 부품을 바로 찾아내길 어렵고요. 증상이 반복되는 패턴을 찾아봐야 합니다. 증상이 랜덤하게 발생되면, 수리를 진행해도 이게 수리가 됐지는 안 됐는지? 확인할 방도가 없기 때문에, 수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컴퓨터 고장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증상이 반복해서 생겨야 하고 특정한 패턴(어떤 작업을 진행할 때 증상 발현)을 찾아야 수리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점검해볼 수 있는 테스트 프로그램을 동작시켜서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별다른 불량 증상이 보이질 않네요.
증상이 오락가락하면, 원인 찾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증상이 조금 더 자주 발생되면 재 내방해서 하루 정도는 맡겨두는 걸 권장드렸습니다. 댁에서는 잘 안 되는 컴퓨터가 컴퓨터 매장에서는 유독 잘 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주변 기기와 연결이 이상이 있을 수도 있으니깐, 주변기기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엠프, 프로젝터 등)를 변경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보통은 주변기기까지 입고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주변기기는 셀프로 교체해서 점검이 필요합니다. 심지어 멀티탭, 전원선, 모니터선, 랜선 같이 고장 날 거 같지 않은 연결선까지도 점검해보는 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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