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메모리 없어도 비프음 안 울리는 컴퓨터

 Q-LED DRAM LED 램프가 켜지고 부팅이 안되는 불량 증상이 있는 컴퓨터가 동탄2신도시(영천동)에서 입고됐습니다. 그래서, 메모리 슬롯의 메모리를 모두 제거한 상태에서 비프음이 들리는지 확인해봤는데요. 아래의 영상처럼, DRAM LED 램프는 켜지지만, 비프음은 울리지 않네요. 요즘은 메인보드에서 비프음을 꺼놓는 옵션이 기본값인 경우가 있어서, 그럴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비프음을 다시 활성화 시키려면, 일단 시모스 화면으로 들어가서 설정해야 할 거 같네요. (디폴트값이 비프음 안 나도록 설정했다면, 바이오스 초기화해도 동일하니깐요!)

DRAM LED 램프가 켜지고 화면이 안 뜨는 불량 증상이 있는 컴퓨터 수리입니다.

 

 

 

아래와 같은 상태로 입고됐습니다. 컴퓨터 내부에 먼지가 많이 쌓인 상태입니다. 

입고된 컴퓨터 상태, 먼지가 많이 쌓였습니다.

 

 

원래 장착된 튜닝 메모리를 모두 제거하삼성 기본 메모리를 꽂아서 정상 동작되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삼성 메모리는 부트 LED 램프까지 진입됐습니다.

DRAM LED가 켜지고 부팅이 안 되는 상태인데, 삼성 메모리로 교체한 다음 정상적으로 부팅되네요.

 

 

TUF GAMING 로고가 뜨고 윈도우 로그인 화면까지 진입됐습니다. 메모리 접속 불량 증상으로 확인됩니다.

삼성 메모리로 정상적으로 부팅됩니다.

 

 

 원래 장착된 메모리를 다시 장착해서 메모리를 인식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별다른 추가 불량 증상은 없었으며, 먼지 청소 후 출고했습니다. 

기존의 메모리를 청소해서 재장착했습니다. 정상적으로 부팅되네요.

 

 

케이스의 뒤편의 모습인데, 찬장처럼 문을 달아놔서 선이 안 보이네요. 선을 잘 가려줘서 깔끔해 보입니다.

선정리(선 숨기기)하기 편리한 케이스네요.

 

메인보드 칩셋 방열판 위에 붙은 스크래치 방지용 스티커도 제거했습니다. 

메인보드 칩셋 위에 붙은 스티커도 제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