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병점에서 컴퓨터 수리점을 찾아주셨습니다.

병점에서 컴퓨터 수리점을 찾아주셨습니다.

 

 윈도우7 사용 중인데, 안 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찾아주신 손님의 컴퓨터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SSD를 달아서 사용하시면 참 좋을 거 같은데, 그냥 하드디스크를 계속 쓰시겠다고 하시네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자료 입력만 하신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윈도우 업그레이드 재설치 비용은 3만 3천입니다. SSD를 추가 장착하면 SSD 비용이 추가됩니다. (2023년 08월) 요즘은 거의 삼성 SSD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드디스크가 장착된 2016년형 컴퓨터가 입고됐습니다.

 

 

 

 

 바탕 화면의 자료만 D드라이브로 옮겨달래서 옮기고 있는 중 입니다. (원래는 사용자가 직접 백업 받는 걸 권장합니다.) 제가 백업해드려도 자료에 대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보통은 백업 요청은 잘 안 해드립니다. (있는 그대로 자료를 옮겼는데, 나중에 데이터가 없어졌다고 이야기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재설치하고 원래 상태 그대로 만들어 달라는 요청은 어렵습니다. 윈도우 재설치되면, 아이콘의 위치가 프로그램 등 모든 환경이 초기화됩니다. 몇 시간 걸릴지도 모르는 사용자의 이전 세팅까지 설정해드리긴 사실상 어렵습니다.)

 

 

 

 

꼭 필요한 자료라면, 외장하드로 백업을 받으시고 필요한 자료가 없는 상태에서 컴퓨터 수리점을 찾으시는 게 좋습니다. 절대 지워지면 안 되는 중요한 문서나 사진이 있다면, 이중 삼중으로 외장하드, USB, 웹하드 등에 백업 받으시고 오시면 좋습니다. HDD, SSD 제조사도 제품의 상태만 보증하고 저장된 데이터까지 보증해주진 않습니다. 개인적인 자료는 사용자가 관리(백업)를 잘 하셔야 합니다. 

 

 

 

D드라이브로 데이터 복사 중

 

위와 같이 데이터를 D드라이브로 복사해드리고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출고했습니다.

노파심에서 다시 말씀드리지만, 컴퓨터의 꼭 필요한 자료는 집에서 외장하드로 백업받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